경주로 놀러오세요~

경주는 천년의 역사가 살아 있습니다.

경주에서 가을을 느끼며 역사공부는 덤으로

현재위치 : 경주소식.업소탐방 업소탐방
업소탐방
`태블릿시장, 확 크려면 22만원대로 떨어져야`-BCG
작성일: 2011-02-28 16:47 이름: 관리자  첨부화일: IMG_7856.JPG
폰트확대 폰트축소
2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의 설문조사를 인용한 것에 따르면, 태블릿 제조사와 부품업체, 콘텐츠 업체들이 최적의 이익을 내면서 전체 업계가 호황을 누릴만한 가격대, 이른바 `이상적인 공략점(sweet spot)`은 200달러 미만이다.

이러한 조사는 BCG가 내달 2일 공개되는 애플 `아이패드2`를 앞두고 16개국 1만4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다.

앞서 BCG는 아이패드가 시장에서 인기를 끌기 전인 지난해에도 비슷한 조사를 한 바 있다. 작년 3월의 경우 미국인들 중 54%가 전자책이나 태블릿PC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아이패드가 돌풍을 끌자 작년 12월에는 인지도가 66% 정도로 조금 늘었으나 구매 의향에는 커다란 변화가 없었다.

결국 아무리 유명한 제품이 나온다 해도 가격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 한 시장이 크게 확대되지 않을 것이란 분석이다. BCG는 "제품 가격은 어느 제품이 더 많은 기능을 가졌는 지 혹은 애플 콘텐츠 장터 앱스토어 같은 디지털 미디어와의 통합이 잘 되는 지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현재 애플은 아이패드를 499~829달러에 판매하고 있고, 모토로라의 줌은 베스트바이에서 800달러에 선주문을 받고 있다.

이에대해 BCG는 "만약 모토로라 태블릿PC 줌(XOOM) 제품 가격이 250달러로 떨어지면 아이패드2가 어떻게 나오든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1년간 태블릿 제조사와 부품업체, 콘텐츠 업체들간의 거대한 가치 창출 경쟁이 벌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
짧은 답글일수록 더욱 신중하게, 서로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
 
글저장
글목록
사용자 추천맛집
추천맛집소개 정말로 맛있는 집입니다.한번들러서 맛보세요. 특히 면요리에서는 주변 관광지에서 최고라고 자부 하는 사장님 말씀처럼 정말 잘하시는것 같아요. 모든 면요리가 맛있고..
운수대통한우 경주 보문단지내에 위치한 아주 깨끗하고 맛있는 한우숫불입니다.1982년 처음 문을 연 이상은 진심으로 만든 음식과 정성을 다하는 사람들이 모여 항상 고객의 입장에..
신규맛집
한식
살인짭뽕 패스트푸드 카페/주점

숙박업소 예약조회 원하는 숙박업소의 상세화면에서 해당 업소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예약이 하고자 하는 날짜에 예약가능여부 및 해당 Room의 세부 사진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예약완료후 예약조회화면에서 예약일자및 인원등을 체크할수 있습니다.
숙박업소 예약조회

무료 숙박업소 등록 숙박업소등록은 100%무료입니다.
팬션, 고택체험, 민박, 콘도, 호텔, 모텔, 각종 리조트 등 지역의 숙박업소를 무한. 무료 등록이 가능합니다.
숙박업소 전체보기

Detail Search 숙박업소등록은 운영자가 관리자 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며, 유료 또는 무료로 운영을 하셔도 됩니다.
다양한 숙박분류별, 테마별, 지역별, 키워드별 분류와 상세페이지에서의 다양한 이미지 노출 그리고 각 방별 실시간 예약기능으로 최대의 광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숙박업소 전체보기